top of page
멤버란-1.png

모든 것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에요.

현 소양 / 玄 昭暘 / Hyeon Soyang

Loading...

멤버란-2.png

신장: 176cm / 54kg

나이: 31-year-old
생일: 11/07

혈액: RH+AB
국적: 한국

도장.png
멤버란-4.png

초대장

바이올린 가방

: 바이올린 / 활 / 송진

장미꽃 수가 놓인 손수건

손가방

: 도미넌트 현 / 에바피라찌 현 / 에바피라찌 골드 현

멤버란-3.png

힘: 4등급★★
관찰: 2등급★★★★
지능: 2등급★★★★
운: 3등급★★★
정신력: 4등급★★

​전신 사진사 @yama_spin16

잊혀진 비운의 범재(凡才), 다시 정상으로 올라가다!
한국 신문사 「한울신문  (XXXX년 6월 XX일 호)」 3면 타이틀

 

한동안 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사건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어린 시절만 해도 손가락질을 당하던 작은 소녀였다.

나라에서 손꼽는 지휘자 어머니와 작곡가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소양은 자연스럽게  3살 무렵부터 바이올린을 시작하였다.
매스컴에서는 새로운 천재가 탄생할 것이라며 앞다투어 보도했고, 그는 당연하게도 많은 사람의 관심 속에서 자라올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천재와 천재 사이에서는 평범한 사람이 나온다고 했던가.
절대음감은커녕 특별한 음악적인 능력이 전무하다시피 한 기대주의 모습에 사람들은 하나둘 등을 돌리기 시작했고,
5살쯤 활을 한번 놓음으로 인해 아주 어린 나이에 수위 높은 질타까지 받게 된다.

그러고 10년 후, 모두에게 잊혀졌던 비운의 범재가 다시끔 수면위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세계 최고 청소년 음악교육 기관인 Ö Lauren 학원에 입학 제의가 들어오는 것을 시작으로,
그는 영국의 로열 페스티벌 홀 최연소 바이올린 독주 기회를 따냄으로써 다시 한번 주목을 받기 시작한다.
15살 나이의 소녀의 어렸을 적 모습을 기억하던 사람들에게는 엄청난 충격을 불러일으킬 수 밖에 없는 소식인 것이다.
이후 소양은 보란 듯이 유명 국제 콩쿠르 1위까지 거머쥐게 되면서,
과거의 그림자를 벗고 19살의 나이로 당대 최고의 프로 바이올리니스트에 자리매김하게 된다.

그의 유명세는 단순히 이력만이 전부가 아니었다.
어린아이를 몰아붙인 죄책감, 그럼에도 포기하지 않은 끈기, 재능을 이겨낸 철저한 노력이 모두 이루어져
현 소양이라는 사람을 응원할 수 밖에 없게 만들었다.

멤버란-8.png

친절하고 예의 바른 아가씨│철저한 노력형│스스로를 절제하는 보이지 않는 벽

 

본인을 낮춰 상대를 높이는 화법이 익숙하다.
누구와 대화하든 존댓말로 시작하며, 사람 하나하나를 모두 존중하듯 행동하기 때문에 첫인상은 상당히 좋은 편.
말투나 행동에서부터 기품이 묻어나오는 것을 보아 꽤 돈이 많은 집 자식처럼 보이기도.

─죄송해요, 제가 부족해서 뜻을 잘 이해 못 했으니 다시 한번 설명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철저하게 노력의 산물이다.
어렸을 때부터 천재이지 않으면 안 된다는 강박에 시달렸던 그는 일상이 노력 그 자체였다고 볼 수 있다.
몸가짐을 바르게 해야 하는 환경 속에서 자신을 재단하고 가두는 것 또한 어쩔 수 없는 일.
그의 친절은 만들어진 것이며, 웃음 또한 습관에 불과한 것이다.

이러한 성격의 특징은 그와 함께 지낼수록 위화감을 자아낸다.
그야 다른 사람 앞에서 격렬한 감정을 잘 토해내지 않기 때문에 인간미가 없어 보인다는 것이 최대 단점.
안타깝게도 이러한 성격이 굳어져서는 분노와 슬픔은 어쩔 수 없이 속으로 삭이게 되었다.

 

멤버란-6.png

LIKE

│스파클링 와인│귀여운 장난감│연주회 관람│여유로운 주말│간이 조금 된 음식│

 

HATE

│자극적인 맛│날카로운 모서리│지저분한 방│방송 출연│개인적인 일에 참견하는 것│

 

바이올리니스트

아직 바이올리니스트라는 직업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사실상 은퇴, 대학에서 졸업한 23살 이후로는

어떠한 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지 않다.

가끔 자선 연주회는 하는 것 같으나 언론에 노출되는 것을 극도로 꺼리는 듯.

때문에 화려한 업적에도 불구하고 그를 알고 있는 사람은 40대 이상의 어른들뿐 이다.

 

대학교

놀랍게도 한국의 평범한 대학교를 나왔다!

물론 여기저기 스카웃을 하려는 학교가 많았으나, 관심에 지쳐 자신을 가르친 스승님이 교수로 부임한 학교에 입학하겠다고 선언하였다.

전공 부전공은 각각  바이올린과 작곡으로, 어머니의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사람들은 추측하고 있다.

 

가족

5년 전에 결혼하여 4살 아들이 있다. 남편과 4년 동안 연애 후 결혼에 골인했다고.

 

우울증

미약한 우울증을 앓고 있다.

특별한 약은 복용하고 있지 않으며, 대신 수면을 위해 자기 전 와인을 한잔 씩 마시고 있다.

멤버란-5.png
pngwing.com (2).png
pngwing_edited.png

바이올리니스트 ★★★

현소양.p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