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고백도 안 했는데 차였다니요…,
고백도 안 했으니까 차이죠….
▶ 하시모토 세리카 / 橋本 星凛愛 / Hashimoto Serika
Loading...
신장: 149cm / 40kg
나이: 20-year-old
생일: 11/07
혈액: RH+A
국적: 일본
초대장
편지지 5장
힘: 4등급★★
관찰: 1등급★★★★★
지능: 2등급★★★★
운: 4등급★★
정신력: 2등급★★★★
전신 사진사 @meong_comi
연애 컨설턴트, 연애에 관한 전문적인 의견이나 조언을 말하여 주는 사람.
하시모토 세리카는 타인의 연애에 관하여 컨설팅하는 것에 대한 상당한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
처음 그의 재능이 눈에 띄게 된 것은 3년 전.
[ 나, 세리한테 연애 컨설팅 받고 와서 5년 짝사랑 한 사람이랑 연애한다ww ]
…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후기 글이 SNS에서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그가 처음 알려졌다.
처음에는 다들 그건 컨설팅 탓이 아니라 처음부터 가능성이 있던 게 아니냐는 반응이 대다수였지만
세리라는 닉네임을 알리기에는 충분했다. 그 이후로도 믿지도 않으면서 장난 반 진담 반으로 컨설팅을 의뢰하는 사람이 늘었다.
그는 장난 반 진담 반으로 오는 손님들이라도 꼼꼼하게 컨설팅 해주었고 그 결과, 세리라는 닉네임과 그의 연애 컨설팅 홈페이지가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다. 연애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다들 한 번쯤 세리라는 닉네임을 들어봤을 정도였다.
연애 컨설턴트를 시작한 4년 전부터 재능을 받은 올해까지 그가 컨설팅으로 이어준 커플만 약 2000쌍.
이에 대해 그가 연애 컨설턴트쪽으로 초일류급의 재능을 가졌다고 판단한 버뱅크 연합에 의해
성인이 되자마자 스카우트를 받아 초세계급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 소심한, 겁이 많은, 내향적인 |
“ …저기, ……아, 아무 것도 아니에요…. ”
: 그는 내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 거기에 소심하고 겁이 많기 까지 해서 그가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모습을 보기가
굉장히 드물었다. 한번 누군가에게 말을 걸려고 생각하면, 말을 걸었을 때 좋지 않을 상황 10가지 정도를 같이 생각해버리다 보니
말을 걸 자신이 없어졌다고. 그런 성격 탓에 주변에 친한 사람이 5명이 채 되지 않는다. 본인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라고 말하지만 은근 친구가 없는 게 쓸쓸한 것 같다. 그렇다고 해서 20년간 소심하게 살아온 성격을 고칠 자신조차 없는 듯.
| 빈틈이 많은, 허술한 |
“ …으앗, 죄송해요, 분명 잘 챙겨왔는데…. ”
: 물건 10개를 챙겨야 한다면 그 중 2,3개 정도는 두고 오기 일수! 그 덕분에 죄송하다고 말하는 것이 입에 붙었다.
분명 본인 말로는 챙긴다고 챙겼는데 꼭 필요할 때보면 없어져 있다고 한다. 물론 본인이 까먹은 것이겠지만….
그 뿐만이 아니라 아무 것도 없는 곳에서도 틈만 나면 넘어지거나, 넘어질 뻔해서 항상 위태위태해 보이기까지 한다.
이렇게 빈틈이 많고 허술해서 험난한 세상을 어떻게 살아갈 수 있나…, 하고 주변 사람들은 걱정이 많은 듯하다.
실제로 사기 당한 적도 몇 번 있는 것 같다.
| 솔직한, |
“ …그래도…,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해야…. ”
: 소심하고 겁이 많은 성격에 비해 솔직하게 말할 때는 말할 수 있는 사람이었다.
그렇다고 해서 항상 그런 것은 아니고 연애 컨설팅을 할 때 한정이다. 아주 가끔 정도는 컨설팅이 아닐 때에도
솔직한 말이 튀어 나오는 것 같지만, 이런 일은 정말 드물다. 애초에 연애 컨설팅이 아닌 일로는 대화를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이 솔직한 성격으로 아닌 건 아니라고 말 할 때 쓴다.
예를 들면 연애 컨설팅을 받는 사람이 정말 터무니 없는 고백 방법을 쓰고 싶다고 했을 때 누구보다 단호하게 그건 아니라고 말한다.
1.
1-1. 오른손잡이.
1-2. 나고 자란 곳은 일본의 오사카, 해외에는 나가 본 적이 없다.
1-3. 연애 컨설턴트를 하고 있는 대학생.
1-4. 인터넷에서는 ‘세리’라는 닉네임을 쓴다. 닉네임이자 애칭.
2.
2-1. 가족관계는 어머니와 언니, 셋 뿐인 가정이다.
2-2. 성격이 소심한 탓에 친한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해도 되는 수준이다. 그렇다고 아예 친구가 없지는 않은 것 같다.
친한 사람 한, 둘 정도는 있다는 듯.
3.
3-1. 마카롱 같은 단 디저트류를 좋아한다. 그 중에서 마카롱을 제일 좋아한다.
3-2. 글씨 쓰는 것을 좋아한다. 반듯한 글씨체로 예쁘게 무언가를 적어 두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다고.
그래서 언제 어디서든 글을 적어 둘 수 있게 편지지도 들고 다닌다.
3-3. 사기를… 당한 적이 있어서 사기꾼을 싫어한다.
3-4. 매운 것을 많이 못 먹는다. 조금만 매운 걸 먹으려고 해도 물 한 통은 필요할 정도. 그래서 매운 걸 달가워 하지 않는다.
4.
4-1. 연애 컨설팅의 과정은 [ 예약 - 상담 - 조언 ] 순서로 이루어진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요약한 상황과 상담을 위해 만날 수 있는 날짜를 잡는 것부터 시작한다.
예약을 했으면 만나서 자세한 상황을 말하며 상담을 시작한다. 상담이 끝나면 상황에 대한 조언을 해준다.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후의 상황 역시 주기적으로 계속 연락을 하면서 조언을 해준다.
4-2. 비용은 기간과 상담 내용에 따라 달라지는데, 기본적으로 1000엔부터 시작한다.
4-3. 조언이 현실적이고 솔직하다는 평이 많다. 그리고 그의 조언에 거스르지만 않으면 99% 잘 된다고 한다.
4-4.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컨설팅을 해주지만, 이미 애인이 있거나 결혼한 사람이 상대인 컨설팅은 절대 해주지 않는다.
4-5. 다른 상담은 다 문자나 채팅 어플 같은 것으로 해주겠지만 첫 번째 상담만큼은 무조건 만나서 해야한다는 게 철칙이라는 것 같다.
본인 말로는 한번은 만나봐야 그 사람을 알 수 있기 때문이라고.
5.
5-1. 자신을 지칭할 때는 나(私), 타인을 지칭할 때는 당신(あなた) 혹은 ~씨 라고 부른다.
5-2. 항상 존댓말을 사용한다. 반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닌데, 상대가 그렇게 해도 된다고 먼저 제안하지 않는 이상
반말을 사용하는 것은 드물다.
5-3. 잘하는 것은 누군가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
5-4. 못하는 것은 그림 그리기. 학창 시절을 통틀어 미술 성적이 잘 나와 본적이 없다고….
5-5. 빈틈이 많은 성격에 비해 관찰력이 좋은 편이다. 그렇기에 주변 분위기를 빨리 파악하거나,
상대방을 더 세심하게 챙겨주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이 또한 그가 연애 컨설턴트로 유명해지는 것에 한 몫했다.
5-6. 가끔 아무 것도 없는 허공을 바라 보는 버릇이 있다. 본인도 알고 있는 버릇이나, 잘 고쳐지지 않는다고 한다.